2003년도 창업분위기 조성사업 추진내용 공고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이름 | 산학협력팀 | 작성일 | 2003.01.29 15:54 | 조회수 | 52,681 |
안녕하세요. 산학협력팀 입니다.
중소기업청에서 학교내 창업분위기 확산과 창업동아리의 활동 지원을 위하여 창업관련 행사를 다음과 같이 지원합니다. 관심있는 교수님 외 학생들은 www.changupnet.go.kr 또는 www.smba.go.kr 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시고, 신청서식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.
『2003년도 (대학)창업행사 지원』 계획
1. 지원대상
⼑ 대학(원)생 및 고등학생들의 창업지원을 위한 관련행사를 개최하는 학교(총장·학장, 학교장 주관 행사에 한함)
2. 지원분야
⼑ 창업아이템의 사업화 박람회 등 창업촉진을 위한 관련행사
⼑ 졸업생 창업관련 작품전 등
3. 신청방법
⼑ 2003년도 창업관련 행사계획서를 작성하여 해당 지방중소기업청에 제출
- 신청·접수기간 : 2003. 4. 7(월) ∼ 4. 19(토)
- 접수처 : 해당지역 지방중소기업청
- 접수방법 : 방문 또는 우편접수
⼑ 제출서류 : 학교명의 신청공문, 행사계획서 1부
별첨서식, 중소기업청 인터넷 창업홈페이지(www.changupnet.go.kr)에서 download〕
⼑ 진행일정
- 신청서접수 : 2003. 4. 7(월) - 4. 19(토)
- 1차심사(지방청) : 2003. 4. 21(월) - 4. 25(금)
- 1차 심사결과 본청통보 : 2003. 4. 26(토)
- 2차 심사 및 지원결정 : 2003. 4. 28(월)
- 지원결정 대학 통보 : 2003. 4. 29(화)
- 지원 : 최종 지원대상 결정통보를 받은 대학은 공문으로 지원액을 중기청(본청)에 지급요청
- 중진공은 중기청 통보에 의거 지원
※ 최종 지원대상팀은 중소기업청 창업넷(www.changupnet.go.kr) 공지사항에 발표
4. 지원내용
⼑ 지원 금액 : 1학교 1행사를 지원하며 500만원 이내
⼑ 지원부문 : 행사개최에 따른 제반 직접경비
※ 각 학교 행사책임자는 행사개최 결과와 비용정산내용을 중기청에 통보
2003년도 대(고등)학생 창업동아리 지원계획
1. 사업 목적
대학(원)생 및 고등학생들의 창업동아리 활동지원을 통해 미래 창업자에게 기업가 정신(Entrepreneurship)을 고양하고 창업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함양
2. 2003년도 사업추진방향
⼑ 창업동아리 활동의 내실화와 개발아이템의 사업화유도
- 신규지정을 축소하되 기존 창업동아리의 활동지원 및 내실화에 사업역점을 두고 지원
⼑ 우수 창업기업 견학 및 선진벤처연수를 통해 창업훈련기회 제공
⼑ 동아리간 교류확대 및 협력강화를 위한 넷트워크 구성
3. 사업별 지원계획
3-1. 창업동아리 신규발굴 지원
가. 지원 대상
⼑ 총(학)장 및 학교장이 승인하고 독자적인 공간 및 기본시설을 갖추고 있는 창업동아리
⼑ 창업동아리 회원이 10인 이상으로 3개월 이상 활동 실적이 있는 동아리
나. 지원 내역
⼑ 지원규모 : 30개 대학 및 고등학교 소속 창업동아리
- 각 동아리에 대한 평가결과에 따라 차등지원
⼑ 지원내용 : 1개 동아리당 6백만원내외
- 시설품 구입비 : PC, 프린터등 창업활동에 필요한 시설품 구입비용
- 운영비 : 지원총액의 20%이내
다. 지원 절차
신규동아리 신청·접수 (지방청) |
⇒ |
동아리 심사 (지방청) |
⇒ |
지원 동아리 선정 (본 청) |
⇒ |
지원 실시 (중진공) |
⇒ |
사후관리 및 평가 (지방청) |
라. 선정방법
⼑ 지방청별로「선정위원회」를 구성하여 지원대상 순위선정·본청 통보
⼑ 본청에서 지원동아리 최종 선정
* 선정시 우대 : 창업동아리 신규결성대학, 대학내 창업동아리 연합체형태의 동아리, 창업경연대회 및 관련대회 수상작 배출 창업동아리, 창업동아리에 대한 지원의지가 큰 대학
마. 지원 신청
⼑ 신청기간 : 2003. 2. 11 ∼ 3. 10
⼑ 신청서 접수처 : 각 지방중소기업청(접수처 별지참고)
⼑ 신청방법 : 소정의 양식에 따라 지원신청서, 창업동아리활동내역서 등 신청서류를 갖추어 제출
⼑ 신청서류 : 창업동아리지원신청서(창업동아리소개서, 창업동아리활동내역서, 창업동아리회원명단, 지도교수(교사)지도계획서 포함), 총(학)장 및 학교장 추천서, 재학증명서(대표자에 한함) 각 1부
☞ 별첨 1. 창업동아리 (신규) 지원신청서
중소기업청 인터넷 창업홈페이지(www.changupnet.go.kr)에서 download〕
3-2. 창업선도동아리 지원
가. 지원 대상
⼑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하거나 개발 중인 동아리
- 타부처(산자부, 과기부, 정보통신부, 특허청, 지방자치단체 등)에서 이미 지원되었던 아이템은 지원대상에서 제외
- 구체적 아이템 내용(신청분야) : 제한없음
예시) 정보통신·전기전자(S/W개발, H/W개발, 인터넷, 컨텐츠사업, 게임분야 포함), 기계(자동화, 부품, 신소재 포함), 화학(환경, 생명공학, 식품, 섬유 포함), 생활 및 지식서비스(문화, 광고·출판, 디자인, 캐릭터 포함)
⼑ 기존의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동아리(298)중 우수한 활동을 한 동아리
⼑ 업종별·아이템별로 동아리간 연합하여 신청시 선정우대 및 지원금액 추가
⼑ KOSEN회원의 경우 심사·평가시 우대
나. 지원 내역
⼑ 지원규모 : 80개 동아리
⼑ 지원내용 : 1개 동아리당 5백만원
- 연구개발비 : 지원총액의 70%이내의 인건비 및 연구용역비, 시제품 개발 및 제작비 등
- 시설품 구입비 : 컴퓨터 업그레이드, 신기술 제품 구입비 등
- 운영비 : 지원총액의 20%이내
다. 지원 절차
선도동아리 신청·접수 (지방청) |
⇒ |
동아리 심사 (지방청) |
⇒ |
지원 동아리 선정 (본 청) |
⇒ |
지원 실시 (중진공) |
⇒ |
사후관리 및 평가 (지방청) |
라. 지원 신청
⼑ 신청기간 : 2003. 2. 11 ∼ 3. 10
⼑ 신청서 접수처 : 각 지방중소기업청(접수처 별지 참고)
⼑ 신청방법 : 소정의 양식에 따라 지원신청서, 창업동아리활동내역서 등 신청서류를 갖추어 제출
⼑ 신청서류 : 선도동아리지원신청서(창업동아리소개서, 창업동아리활동내역서, 창업동아리회원명단 포함), 창업아이템 개발계획요약서, 창업아이템 개발세부내역서 및 개발일정표, 지도교수추천서(단 고등학생은 학교장추천서), 재학증명서(대표자에 한함) 각 1부
☞ 별첨 2. 선도동아리 지원신청서〔중소기업청 인터넷 창업홈페이지(www.changupnet.go.kr)에서 download〕
마. 기타
⼑ 선정된 창업동아리는 신청 아이템을 보완하여 하반기에 개최되는 『'03 벤처창업대전』에 출품
3-3. 선진벤처 해외연수프로그램
가. 지원대상
⼑ 총(학)장 및 학교장이 인정한 대(고등)학생 창업동아리로서 3개월 이상 활동 중인 동아리
⼑ 동일 소속의 동아리 회원 4명이 1팀으로 구성하여 신청
- 해당지역 언어 소통자 1명 포함
- 고등학생의 경우 지도교사 1인 포함
나. 지원내역
⼑ 지원규모 : 총 15개팀 내외
⼑ 연수지역 : 미국, 캐나다, 유럽, 일본, 중국 등
⼑ 연수기간 : '03. 4월 ∼ 11월(바캉스 시기 제외)중, 10일간
⼑ 지원내용 : 왕복항공료 및 체재비
다. 지원 절차
해외연수 신청·접수 (지방청) |
⇒ |
서류평가 및 현지실사 (지방청) |
⇒ |
정밀평가 및 최종선정 (본 청) |
⇒ |
지원 실시 (중진공) |
⇒ |
사후관리 (지방청) |
라. 지원 신청
⼑ 신청기간 : 2003. 3. 10 ∼ 3. 22
⼑ 신청서 접수처 : 각 지방중소기업청(접수처 별지 참고)
⼑ 신청방법 : 소정의 양식에 따라 지원신청서, 창업동아리활동내역서 등 신청서류를 갖추어 제출
⼑ 신청서류 : 선진벤처해외연수지원신청서(창업동아리소개서, 창업동아리활동내역서, 창업동아리회원명단 포함), 창업아이템 개발계획요약서, 방문기관 세부현황, 주요일정표, 선진벤처해외연수팀 신청현황, 지도교수추천서(단 고등학생은 학교장추천서), 재학증명서(대표자에 한함) 각 1부
☞ 별첨 3. 선진벤처해외연수 지원신청서
중소기업청 인터넷 창업홈페이지(www.changupnet.go.kr)에서 download〕
마. 선정방법
⼑ 동아리 주요목적 및 연구아이템과 연수계획서의 면밀한 사전검토와 정밀평가
- 지방청의 1차 서류·실사평가와 본청의 2차 정밀평가(외부전문가)에 의해 최종선정
- 보유 및 개발 중인 아이템과 연수의 상관성 분석 및 영어 등 관련국 언어 검증
⼑ 연수 집약도를 높이기 위해 1개팀당 2개국, 5개 방문기관 이내로 제한
-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벤처창업교육 실시(1박2일)
바. 사후관리
⼑ 연수 종료후 전체 발표회 개최(12월)
- 우수 연수자 시상 및 향후 관련지원시 우대
·연수결과보고서 제출 의무화(연수기간 종료 후 15일 이내)
- 연수결과보고서 각 대학 및 관련기관 홍보
3-4. 현장견학을 통한 창업훈련 기회 제공
가. 지원내용
⼑ 창업현장견학 프로그램
- 지역별로 2백만원 범위내에서 소요경비 지원
3-5. 창업동아리간 네트워크구성을 통한 교류 확대
가. 사업내역
⼑ 전국연합회(KOSEN) 활동 내실화
- 창업동아리의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한 동아리 활성화사업 전개
·창업동아리 홈페이지 보완 (전국적 사이버 정보교류 실시)
⼑ 지역연합회(12개)를 중심으로 지역단위 활동 강화
- 벤처플라자, 벤처마트, 창업박람회, 창업경연대회 등의 창업관련 행사 참여
- 지자체 및 민간창업지원기관 등과 협력 강화
나. 사업계획서 제출
⼑ 제출시기 : 2003. 1월 중
⼑ 제출기관 : 중소기업청(창업지원과)
⼑ 제출내역 : 지역동아리연합회의 2003년도 사업추진계획
다. 지원내역
⼑ 동아리연합회 연간운영비 지원
- 전국연합회(8백만원), 12개 지역연합회(지역별로 4백만원)
⼑ Kosen전국 네트워크 구축 : 20백만원
5. 창업동아리 사후관리
가. 실시 시기 : 2003. 11 ∼12월
나. 사후관리 기관 : 각 지방중소기업청
다. 사후관리 내용
⼑ 창업활동, 아이템개발, 경연대회참가, 대외활동, 창업교육참가, 지역연합회 활동 등을 평가
☞ 별첨 4. 창업동아리 활동평가지표
⼑ 창업동아리 지원금의 사용실태 점검
- 신규발굴 및 선도동아리 등 지원금의 사용내역을 정리·비치
(동 사본을 해당 지방청에 제출 : 11월말)
- 지원금으로 구입한 시설품의 관리 실시
·구입물품에 「중기청지원 물품」임을 명시·부착
·노후, 파손되었거나 사용연한이 지난 시설품의 경우 폐기처리
라. 사후관리 결과의 활용
⼑ 창업동아리 평가결과 활동이 저조한 동아리에 대해서는 중점지도 실시
- 활동실적이 현격히 부진할 경우는 지정취소
⼑ 우수창업동아리 및 대학생 창업기업에 대하여는 포상 및 대외홍보 지원
6. 문의처
⼑ 신청서류 : 중소기업청 창업넷(www.changupnet.go.kr)에서 다운로드후 작성하여 해당지방청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
⼑ 문의 및 접수처 : 대전·충남지방사무소 (대전시 유성구 장동 23-3) (042)865-6112 / (042)865-6129
본 대학 문의처는 산학협력팀 (042-580-6120 ~ 2)으로 문의해주세요.
- 총 2,583 건
- 212/259 Page
번호 | 제목 | 작성자 | 작성일 | 조회수 |
---|---|---|---|---|
2023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발급 신청 안내 | 학생복지팀 | 2023.02.23 | 87,650 | |
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| 재무팀 | 2023.02.14 | 81,503 | |
2023-1학기 수강신청 안내(재학생) | 교무팀 | 2023.02.10 | 83,548 | |
계약직원(온라인 홍보 전담)신규 채용 공고 | 총무팀 | 2023.02.03 | 82,475 | |
간호학과 실습전담 계약직원 채용 공고 | 총무팀 | 2023.02.03 | 80,042 | |
2023학년도 등록금 확정 공고 안내 | 기획조정팀 | 2023.01.31 | 81,575 | |
2023년 2차 조교 채용 안내 | 교무팀 | 2023.01.20 | 83,817 | |
직원 신규 채용(계약직, 운전직) 공고 | 총무팀 | 2023.01.03 | 84,912 | |
2022-2학기 성적증명서 발급 중지 안내 | 교무팀 | 2022.12.30 | 84,724 | |
(한국장학재단)2023학년도 1학기 1차 국가근로장학금 학생신청… | 학생복지팀 | 2022.11.21 | 85,174 | |
2023-1학기 홍은학사(기숙사) 재학생 모집안내 | 홍은학사운영팀 | 2022.11.10 | 86,456 | |
2023-1학기 홍은학사(기숙사) 신입생 모집안내 | 홍은학사운영팀 | 2022.10.26 | 90,874 | |
2022학년도 휴베스트(HUBEST) 학생역량 포인트 배점표 안내 | 학생복지팀 | 2022.06.07 | 92,764 | |
대학생 복지몰, '교육할인스토어' 안내 | 기획홍보팀 | 2016.04.21 | 384,920 | |
대전과학기술대학교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| 관리자 | 2015.05.07 | 438,587 | |
473 | 2009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| 관리자 | 2009.02.02 | 30,228 |
472 | 2009학년도 1학기 휴·복학 및 재입학 신청 안내 | 관리자 | 2009.01.30 | 28,835 |
471 | 연말정산 입력에 대한 안내 | 관리자 | 2009.01.20 | 28,705 |
470 | 2009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| 관리자 | 2009.01.19 | 31,737 |
469 | 사회복지학전공 학위 취득 과정 학생 모집 | 관리자 | 2009.01.12 | 31,815 |
468 | 2009학년도 1학기 기숙사 입사 안내 | 관리자 | 2008.12.16 | 33,804 |
467 | 웹디스크 서버 이전에 따른 안내 | 관리자 | 2008.12.12 | 30,349 |
466 | 2008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실시 | 관리자 | 2008.12.10 | 29,415 |
465 | 수의계약 견적제출 공고 | 관리자 | 2008.12.05 | 28,099 |
464 | 구 매 입 찰 공 고 | 관리자 | 2008.11.27 | 28,748 |